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 창업을 위한 전략 준비는 되었는가-아는 만큼 보인다

4. 비즈니스 경제/성공 전략

by 마이클잭슨형 2013. 4. 28. 21:17

본문

"휴넷 마케팅 MBA 체험단"에 지원해서 결과가 나왔습니다.

열심히 하고 있는 제 자신에 대한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MBA Online, 마케팅 MBA, 전략 MBA 세 과정 중에 한가지를 선택하라고 하더군요

사실 세 과정 모두 탐나지만 한번에 모든 과정을 다 들을 수는 없기에 "마케팅 MBA"를 선택했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과정도 궁금하고해서 토요일 시간을 내서 "전략 MBA"과정 중 "무료강좌" 한개를 들었는데요.

역시나, 그냥 알고 있는 것과 수업을 들으니까 아직은 몸에 익지 않았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시간을 내서 다른 무료 과정도 들어보고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럼 휴넷에서 진행하고 있는 세가지 MBA 과정의 차이점을 봐볼까요

각 과정마다 5개월 과정이고, 매 개월마다 한개씩의 무료강좌를 들을 수 있으니 어떤 내용인지 꼭 들어보세요

들어보니 역시 좋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첫번째) MBA Online 과정입니다.

대상 : 경영을 단기간에 마스터하고 싶은 기업의 중간관리자 이상 (학력, 경력 무관)
        경영 학습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관리자 및 경영자

 

 

5개월 과정 중에 "전략경영", "인사조직", "회계&재무","마케팅","실전 경영의 이해" 등 경영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네요

사실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회사 중간 관리자 또는 최고 경영자 분들에게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됩니다.

창업을 준비하다보면, 자신이 알고 있는 업무만 잘해서 되는게 아니라, 회사 전체에 대한 관리 뿐만이 아니라 회사 미래에 대한 경영 전략도 준비하고 결정해야 할 일이 많으니까요

 

 

 

두번째) 마케팅 MBA 과정입니다.

대상 : 마케팅의 체계적인 학습을 원하는 현직 마케팅 담당자 (학력, 경력 무관)
        비경영 전공자로서 마케팅의 전반을 학습하고 싶은 자
        마케팅 학습을 통해 탁월한 실적을 올리고자 하는 관리자 및 경영자

 

 

 

마케팅 MBA 과정입니다.

회사 전반적인 운영을 익히셨다면, 이제 회사 제품을 어떻게 전략적인 계획을 세우고 마케팅 할 것인가가 중요하겠죠.

창업 준비 또는 최고경영자나 마케팅을 준비하거나 담당하고 있는 분들에게 좋은 과정입니다.

 

키워드 광고를 담당한다고 마케팅을 한다는 건 마케팅의 큰 영역에서 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돈을 들이는 광고와 돈이 들지 않는 홍보, 여러가지 방법과 마케팅 채널이 있겠죠.

아는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행동하게 되어있는데요.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혜안이나 마케팅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 알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 역시도 체계적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세번째) 전략 MBA 과정입니다.

대상 : 전략적 사고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임원 및 CEO, 전략기획부서 및 전략적 사고가 필요한 기획부서 종사자
        현직 컨설턴트 및 컨설턴트를 꿈꾸는 직장인

 

 

"전략 MBA"는 MBA 온라인에 비해 좀더 깊이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략이라는 구성답게 회사의 미래를 계획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것 같습니다.

 

 

각 과정별 5개씩 무료 강좌만 들어도 15개의 강좌는 들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직책에 맞는 과정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떤 교육이 업무를 하는데 있어 더 중요한지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회사나 개인이 듣고 환급과정을 선택한다면 교육비 부담은 줄일 수 있을테니까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게 되면 각 과정의 "자세히 보기"로 이동하고, 무료 강좌도 볼 수 있습니다.

배움이란 끝이 없다지만, 배움은 재밌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