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SPOEX 관람기 - 1층 자전거, 아웃도어, 캠핑

2. 박람회&전시/리뷰

by 마이클잭슨형 2013. 2. 23. 08:10

본문

201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SPOEX 관람기 1층인데요

1층은 자전거와 아웃도어, 캠핑, 오토캠핑 용품 등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겨울이라 못타고 있지만, 봄부터 가을까지 MTB 자전거를 즐겨타는 저로서는,

이제 로드바이크도 타볼까 고민하는 중인데요 

로드 바이크의 순간 가속력은 MTB 타보면 정말 부럽죠

하지만, 매년 여름이 되면 장거리 여행을 다니는 저로서는 산악길과 짐도 있으니 로드 바이크는 조금 부족함이 있네요

 

 

로드의 이 날렵함, 로망이네요

 

 

이런 프레임과 로드를 집에 소유하고 있다면 바이크에 더 바랄께 없을까요?

그리고 자전거 타는 인구도 꾸준히 늘고 있다는 뉴스를 보는데요, 4대강으로 말도 많지만,

자전거 타고 강을 다니다보면 동호회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

 

 

알톤스포츠에서 전기 자전거를 내놨는데요.

전기자전거를 타본 적이 없어서 어떤지 체험을 해봤는데요.

오토바이 스쿠터처럼 핸들을 잡아당기면 가는 방식이 아니구요

 

타 본 모델은, 순수 전기로만 가는게 아니라, 폐달을 굴려야만 가속력을 얻는 방식인데요

폐달을 굴려야한다고 해서, 전기자전거가 맞나 했는데 체험장 내의 작은 트랙을 몇 바퀴 돌아봤는데 놀랍네요

폐달을 그냥 가볍게 돌려주면, 누가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인데요.

평지에서 힘차게 밟아보지는 않았지만 꽤나 빠릅니다.

 

 

전기자전거의 문제는 가격이죠.

이 모델이 116만원이라고 담당자가 얘기한 것 같은데, 160만원인지 116만원인지. 헷갈리네요

앞바퀴 또는 뒷바퀴에 동그런 원통이 보이죠.

저게 전기를 생산하는 장비라는데요

 

 

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의 아쉬운 점은 디자인이 아닐까 싶은데요

만도스포츠에서 나온 전기자전거 "풋루스"는 디자인은 정말 좋은데, 문제는 가격이네요

440여만원을 넘는 가격에 자전거를 산다는 건, 운동하고, 교통비 아끼려다 배보다 배꼽이 훨씬 크네요

 

 

저 높은 곳에서 사람이 내려오길래 뭔가 봤더니,

이동용 번지 점프대라고 해야할까요?

 

 

실내라서 점프대가 높지 않은데요.

실제 영상을 보시면 얼마나 높이 올라갈지 볼 수 있습니다.

 

 

아래 TV속 영상을 보면 굉장히 높죠.

실제 점프대도 올리면 높이 올라갈 것 같네요

 

 

1층 안쪽으로 들어갔더니 캠핑용품이 많이 있는데요.

이건 1인용 미니 텐트네요

혼자 자전거 타고 라이딩하면서 여행 다니거나 하면 쓸만 하겠네요

 

 

이 텐트는 며칠 전 MBC에서 "아빠 어디가"에 김성주를 제외한 타른 멤버들이 치는 텐트처럼

안에 잠잘 수 있는 공간과, 식사 준비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넓은 텐트인데요

설치 할려면 힘은 들겠지만, 요즘은 이렇게도 많이 나오나 봅니다.

 

 

문라이트2 텐트를 내부 촬영해봤는데요.

겨울 동계용이나 날씨가 안좋을 때 음식 장만하기는 편하겠지만,

설치는 만만치 않을 듯 하네요.

 

 

 

이 텐트는 캔버스 텐트인데요, 한쪽이 높고, 반대편이 낮게 설계된 텐트인데요.

비가 오면 고이지 않고, 배수는 잘 되겠네요. 근데 좀.

 

내부를 보면 보통 텐트의 위에 있는 꼭지가 이 텐트는 입구에서 바로 보이네요

 

 

아래 텐트는. 텐트가 이정도까지 커야 하나 싶을 정도로

텐트 안에 분리된 3개의 방과 하나의 거실 같은 느낌이네요

텐트가 집 모양을 따라가는 것 같네요

 

 

캠핑에 SUV가 빠질 수 없죠.

쌍용자동차에서 "코란도 투리스모"를 전시하고 있는데요

"코란도 투리스모"는 캠핑에 최적화된 자동차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적재함도 있고, 자전거도 싣고,

자동차 세제 혜택도 승용차가 아닌 승합차로 분류돼 65,000원으로 저렴하네요

 

 

뒷 적재함을 보니 캠핑용으로 딱이죠.

 

이 현대자동차 그랜드 스타렉스를 카라반 캠핑용으로 개조한 자동차인데요

이 차 가격이 1억원 정도네요.

우리나라도 카라반 캠핑 인구가 늘고 있지만, 아직은 너무 비싼 가격이라 개인이 구입하기에는...

카라반 캠핑장을 운영하는 사업들도 조금씩 생기고 있지만, 투자비 회수하려면 만만치 않겠는데요

 

 

 

벤츠라고 하지만, 이 차는 디자인은 별로인데요

좋은 점은 천장이 꽤 높아서 차 안에 사람이 서 있을 정도네요

 

카라반 캠핑장 설치, 컨설팅 해주는 업체들 보면, 넓은 터에 카라반 설치하고 여행객들 받는 구조인데

캠핑장 터가 좋다면 손님이 많이 오겠지만, 투자비는 만만치 않겠는데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