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보가 되라 - 청바지 "디젤(DIESEL)" CEO 렌조 로소

1. 도서 리뷰/경영/경제

by 마이클잭슨형 2013. 5. 22. 13:05

본문

 


바보가 되라

저자
렌조 로소 지음
출판사
흐름출판 | 2013-05-16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그룹 디젤 CEO의 꿈을 현실로 만드는 프...
가격비교

 

세계적인 청바지 "디젤" CEO "렌조 로소"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책

"바보가 되라".  

 

 

청바지 패션을 아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입어보고 싶고 갖고 싶은 브랜드 '디젤"

렌조 로소가 들려주는 "디젤"을 만들기까지의 과정을 알 수 있는 책입니다.

 

목차 

01 우리는 현실을 본다.
바보는 현실 그 이상을 본다.

02 우리는 불평한다.
바보는 창조한다.

03 바보짓을 한 적이 없다면,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이다.

04 우리는 머리를 굴린다.
바보는 마음에 귀 기울인다.

05 바보는 실패해도 도전한다.
우리는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

06 우리는 바보를 믿지 않는다.
바보만이 바보를 믿는다.

07 우리는 성공할 수 있다.
바보는 정말로 성공할 수 있다.

레터 01 웃기는 친구, RR

08 우리는 계획만 세운다.
바보는 즉흥적이다.

09 우리는 생각한다.
바보는 실행한다

10 바보가 되라.
바보가 되는 방법은 많다.

11 우리는 ‘아니오’라고 말한다.
바보는 ‘네’라고 말한다.

12 보통사람은 ‘아니오’라고 말한다.
바보는 ‘네’라고 말한다.

레터 02 우리의 삶을 바꾼 친구, 미스터 RR

13 우리는 따라가기에 급급하다.
바보는 한 발 먼저 간다

14 우리는 실수하지 않으려 한다.
바보는 실수해도 시도를 멈추지 않는다.

15 우리는 안정을 추구한다.
바보는 변화를 추구한다.

레터 03 청바지를 재발견한 패션계의 콜럼버스

16 우리는 친구가 있다.
바보는 친구가 많다.

17 우리는 다른 사람의 만족을 우선으로 한다.
바보는 자신의 만족을 우선으로 한다.

18 우리는 가정과 회사 사이에서 갈등한다.
바보는 회사를 가정처럼 만든다.

레터 04 우리 로소 가족
마지막으로 한마디 더 바보스러움에는 치료약이 없다
에필로그 내 바보스러움이 희망이 되기를

 

 

"바보가 되라"는 광고 캠페인의 문구입니다.

남들이 할까 말까 고민하고, 생각하는 데 머무르지 않고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도록 자극을 주는 문구

우리는 어떤 일을 할 때 참으로 많은 생각들을 하지만, 생각에 머무르지 않기를 바라는 렌조 로소의 조언.

 

그래서 이 책은 "경영/경제" 책이면서 "자기계발서" 이기도 합니다.

 

 

p.46 "당신이 마음에 든 사람을 만났을 때"

이탈리아 작은 도시

이곳에 렌조 로소가 단순히 직원이 아닌, "디젤"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출시하는 얘기가 나옵니다.

어렸을 때 부터 조금씩 사업에 대해 눈을 떴던 렌조 로소

자신을 해고시키려 했던 사장이, 회사 지분의 40%를 주면서까지 붙잡으려 했던 이유

그리고 "몰텍스" 라는 회사를 "디젤"이라는 새로운 브랜드의 회사가 시작된 1978년 10월 6일

 

p.142

실수를 두려워말고 문제를 알고 해결하도록 노력하도록 자극하는데요.

실수하고 그만두면 실패지만, 실수하고 해결하면 경험이 됩니다.

우리는 너무 실수를 두려워합니다. 이렇게 하면 남이 뭐라할지, 인생에 오점이 남을지.

 

오히려 이 실패에 저는 더 자극을 받는데요.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패도 없는 것에 안주하지 않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행에 옮겨볼 수 있는 용기.

그래서 속담에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도 있죠.

 

며칠 전 이스라엘 창업 시스템에 대한 뉴스를 봤는데.

실패한 사업가에게 투자를 한다고 하는데,

실패를 경험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라고 합니다.

 

 

 

"디젤"을 시작하게 된 경영 분야 책이면서도, 자신을 자극할 수 있는 자기계발서.

생각에 머무르지 않고, 지금 시작할 수 있는 바보같은 용기를 갖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