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가족 여행 준비하기 3탄 > 제주도 최종 지도, 여행 일정표 (엑셀 자료첨부)

5. 아드레날린/여행

by 마이클잭슨형 2013. 3. 1. 21:27

본문

제주도 가족 여행을 준비하면서 제일 먼저 준비를 했던 순서는

 

1) 비행기 표 예약

2) 렌트카 예약

3) 숙박 예약

4) 최종 여행 일정

 

제주도 가족 여행 준비하면서 위와 같은 순서로 준비를 했지만

 

첫째, 비행기표는 7개월 전부터 알아보다가, 콘도 등의 숙박이 약 2개월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기에 차일피일 미루다

1월이 돼서야 부랴부랴 예약하는 문제를 겪었습니다.

 

그래서 여행 일정도 처음 계획에 2월 28일 ~ 3월 2일이었다가, 5장 안팎의 표는 구할 수 있었지만 17명의 비행기표를 구해야 해서 결국엔 여행일정을 앞당겨서 2월 27일 ~ 3월 1일로 결정했습니다.

제주도, 해외 등 바다 건너 여행이라면 제일 먼저 예약해야 할 것이 숙박도, 렌트카도 아닌 비행기표가 제일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내륙 여행이 아닌 바다 건너라면 꼭 비행기 티켓부터 알아보시길..

 

둘째, 5인 이하 가족 여행을 간다면, 승용차 1대로도 충분하지만, 10인 이상이 되어 카니발이나 스타렉스 등 승합차를 렌트할 예정이라면, 최소 1개월 이전부터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이번 여행도 그랜드 카니발 2대를 렌트 할 예정이었지만, 금호렌트카는 알아봤는데 없었기에, 스타렌트카를 알아봤더니 승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 1대만 여유가 있어, 승합차를 렌트했는데, 다행히 사람이 20여명은 아니었고, 미취학 아동도 있어서 승합차 1대와 승용차 1대를 예약했습니다.

 

셋째, 숙박은 저렴한 건 모텔이었지만, 가족여행이라 친척 분이 계셔서  한화콘도를 예약할 수 있어서 숙박은 쉽게 해결이 되었네요. 저렴하면서도 쉽게 예약을.

 

넷째, 역시나 출발 당일 아침까지 여행일정을 짜는게 힘들었는데요.

여러 사람이 가다보니 기존에 제주를 가본 분들의 의견을 모아서 결정했고, 여행에는 역시나 맛집이 빠질 수 없었는데,

누구나 좋아하고, 같은 식사보다는 골고루 먹을 수 있게끔 안배를 했는데.

그래서 결정한게. 여행지에 굴은 제외했고(만장굴 등), 천지연이나 천제연 등 폭포도 배제했고,

비가 올 수도 있다는 예보에 그것까지 고려를 했습니다.

 

제주도 여행은 인터넷이나 콘도 내에 "할인티켓"을 판매하는 곳이 많이 있는데요.

여행일정표 내에 할인 해주는 곳이 테지움사파리와 소인국테마파크였고 구매는 "느영나영(http://www.jejuvision.co.kr)"이라는 곳에서 했습니다.

여러 곳의 글을 읽고, 추천을 받아서 한 곳이었고, 사용하지 못하고 남은 티켓은 100% 환불이 된다고 하니 여행 일정 내에 있는 곳이라면 미리 할인 티켓을 구입하는게 좀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온 여행일정이 아래와 같은데요..

며칠을 고민하고 인터넷 찾아보고 했던 결과물입니다...

 

순서는 제주공항에서 렌트카 인수 후 빨간색 순서대로 1일을 여행하고,

2일차는 숙소인 한화호텔앤리조트에서 노란색을 따라가는 일정이고,

3일차는 날씨와 가족들의 상태를 봐서 결정하느라 콘도 주변으로 정했기에 지도 표기는 안했습니다.

 

 

 

물론 위 일정은 기본 일정이고, 그날 저녁에 다음 일정을 확정, 변경을 할 계획이었습니다.

 

첨부파일로 여행일정표 엑셀파일을 올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가져다가 변경을 해도 괜찮을 듯.

 

가족여행_제주도_여행일정표.xlsx

 

제주도 가족여행 준비하기 1탄, 2탄은 아래에

 

2013/02/16 - 제주도 가족 여행 준비하기 2탄 > 제주도 스타렌트카 100원의 허와 실

2013/02/16 - 제주도 가족 여행 준비하기 1탄 > 제주도 항공권 할인 예약 방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