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윤정의 나는 30초가 다르다 - 1분에 1억 파는 여자

1. 도서 리뷰/인문/자기계발 등

by 마이클잭슨형 2014. 3. 28. 21:55

본문

이름은 모르지만,

어떤 책인가 해서 다른 책과 함께 구입한 책이네요

홈쇼핑을 안보기 때문에 아직도 누군지 모름 ..

 

 

 

저도 많이 팔고, 완판도 해보고 싶어서 :)

시간 나면 위 배너 들어가서 상품 좀 보고 가세요 -^&^-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책은 읽고 읽네요

하루 1~2시간만 읽으면 일주일에 한권 정도는 읽더군요.. 하다보면 다른 일에 치여서 못 읽을 때도 있지만

 

1장 대화를 끌어내는 소통의 기술

끊임없이 반응하고 감탄하라
끈질긴 사람이 좋은 아이디어를 얻는다
일상 언어로 감정을 자극한다
좋은 친구에게 진심으로 권하듯
나의 자존감이 고객의 자존감으로
최소한 10년은 해라
쉬운 말은 마음에 빨리 닿는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탄사 한마디
나만 할 수 있는 여러 이야기 주머니를 만들어라
비주얼도 능력이다
무모한 도전은 없다
위시리스트는 목표를 선명하게 한다
지난 10년 동안의 방송은 정말 죄송했습니다

 

2장 사람의 마음을 얻는 설득의 비밀

포스트 트렌드를 캐치하라
확신에 찬 표현을 하라
승부를 가르는 한마디
궁극적 목표를 의식하라
더 많이 알고, 더 먼저 가라
돈 쓰는 여자의 마음을 꿰뚫어라
돈은 남이 벌어다준다
긴장도 예의다
겸손이 말보다 강하다
나는 늘 행복한 역할을 한다
내면과 외면을 비추는 전신거울을 가져라
언제나 온에어
정윤정은 헝그리 정신이 있어
행복하지 않은 일은 하지 마라
좌충우돌도 성공의 밑거름이 된다
나는 라이프 스타일을 판다

 

3장 누구든지 내 편으로 만드는 공감의 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러가 되라
누구에게도 없는 나만의 가치를 만들어라
먼저 묻는 사람이 이긴다
나는 고객의 선생님이 아니다
기억과 경험으로 승부하라
관심이 안목을 키운다
통계와 분석은 공감을 위한 필수 조건이다
본질에 주목하라
장점을 보려면 단점부터 분석하라
기교나 트릭은 유통 기간이 있다
고객의 말에 귀를 기울여라
99퍼센트의 간절함
미치도록 보고, 미치도록 듣고, 미치도록 느껴라
남과 다른 말로 시선을 끌어라
상대의 장점을 찾아 반드시 칭찬하라
나의 경쟁력은 열정이다

 

p.32 좋은 친구에게 진심으로 권하듯

 

 

쌍빠가 뭐냐면.. SAMPAR 라고 나오네요 ............

화장품엔 문외한이라 그런가..

요즘엔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하죠. 전혀 모르는 사람이 소개하는 것보다

자신의 주변 지인들이 소개하는 상품에 대해 더 선호하구요.

 

친구가 써 보고 추천한다면 믿을 수 있겠죠.

 

 

p.78 위시리스트는 목표를 선명하게 한다.

 

 

돈을 벌면 좋은 차를 사기 위해 자신의 방 안에 자동차 사진을 걸어놓기도 하고,

가수나 연기 지망생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선배 롤 모델들의 사진을 보고, 대사를 따라하기도 하구요

닮아가고자, 소유하고자 생각하고 노력한다면, 목표 없는 것보다 훨씬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으리라 보여지네요

자신이 희망하는 걸 머릿속으로 그리면서 노력해 보세요

 

꿈이 현실이 되어 있을꺼에요

 

 

p.162 정윤정은 헝그리 정신이 있어

 

 

남과 똑같다면 고만고만하기만 하고, 성공하기도 더 어렵겠죠

어떻게 하면 남과 다르고, 튈 수 있을 것인가

기능적인 우월함에 앞서 디자인이 중시되는 시대니까요

어떻게 나 자신을 돋보이게 하고,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보이게 할 것인가.

 

 

p.264 상대의 장점을 찾아 반드시 칭찬하라

 

 

H&M이 고가 브랜드는 아닐지라도

그 브랜드 조차도 내가 입으면 돋보이게 하는 의류라고 칭찬하는데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남을 비꼬지 말고 칭찬해 주세요

자신도 기분 좋아지고 상대방도 좋고..

해피데이 :)

 

책상에 인터넷마케팅 해법.. 읽었는데 다시 한번 읽어보려고..

"2500년 인문고전에서 찾은 말공부" 책이 있는데

 

어떤 것을 먼저 볼지 고민이 됩니다 ..

금요일은 왠지 마음이 편안해지죠..하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