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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불변의 법칙 - 8년 후에도 변치 않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1. 도서 리뷰/경영/경제

by 마이클잭슨형 2013. 3. 18.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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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불변의 법칙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알 리스,잭 트라우트(Jack Trout) / 박길부역
출판 : 십일월출판사 2000.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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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번 "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 22"를 읽고,

오래 된 두번 째 책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꺼냈다

 

읽고 난 결론은 역시나. 법칙은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을 처음 사서 읽었을 때와 지금 읽고난 후의 느낌은

법칙의 예제는 달라질 수 있지만, 변하지 않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은 존재한다

 

 

하지만, 변하는 것도 있다.....

책 표지가 변했다..

 

책 제목도, 책 저자도, 책 목차도 모두 같지만,

번역자가 달라졌고, 문구만 조금 달라졌다..

 

 

목차는

2000년판 제목

2008년판 제목 

제1장 _ 선도자의 법칙
제2장 _ 영역의 법칙
제3장 _ 기억의 법칙
제4장 _ 인식의 법칙
제5장 _ 집중의 법칙
제6장 _ 독점의 법칙
제7장 _ 사다리의 법칙
제8장 _ 이원성의 법칙
제9장 _ 정반대의 법칙
제10장 _ 분할의 법칙
제11장 _ 원근의 법칙
제12장 _ 계열 확장의 법칙
제13장 _ 희생의 법칙
제14장 _ 속성의 법칙
제15장 _ 솔직성의 법칙
제16장 _ 단독의 법칙
제17장 _ 예측 불능의 법칙
제18장 _ 성공의 법칙

제19장 _ 실패의 법칙
제20장 _ 과장의 법칙
제21장 _ 가속의 법칙

제22장 _ 재원의 법칙

제1장 _ 리더십의 법칙 The Law of Leadership
제2장 _ 영역의 법칙 The Law of the Category
제3장 _ 기억의 법칙 The Law of the Mind
제4장 _ 인식의 법칙 The Law of Perception
제5장 _ 집중의 법칙 The Law of Focus
제6장 _ 독점의 법칙 The Law of Exclusivity
제7장 _ 사다리의 법칙 The Law of the Ladder
제8장 _ 이원성의 법칙 The Law of Duality
제9장 _ 반대의 법칙 The Law of the Opposite
제10장 _ 분할의 법칙 The Law of Division
제11장 _ 조망의 법칙 The Law of Perspective
제12장 _ 라인 확장의 법칙 The Law of Line Extension
제13장 _ 희생의 법칙 The Law of Sacrifice
제14장 _ 속성의 법칙 The Law of Attributes
제15장 _ 정직의 법칙 The Law of Candor
제16장 _ 단일의 법칙 The Law of Singularity
제17장 _ 예측 불가의 법칙 The Law of Unpredictability
제18장 _ 성공의 법칙 The Law of Success
제19장 _ 실패의 법칙 The Law of Failure
제20장 _ 과장의 법칙 The Law of Hype
제21장 _ 가속의 법칙 The Law of Acceleration
제22장 _ 재원의 법칙 The Law of Resources

 

제 8장. 이원성의 법칙

 

 

 

많은 업종에서 이 법칙이 존재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국의 자동차 시장에서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내수시장 점유율 70% 안팎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르노삼성, GM, 쌍용과 BMW, 벤츠 등의 외제차가 30% 점유율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외제차 등의 점유율은 10%를 넘어 빠르게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타격을 받는 곳은 현대기아차보다 르노삼성, GM, 쌍용 등이겠죠.

 

네이버와 다음도 포털 시장의 1위와 2위입니다. 두 포털의 점유율 90%에 이릅니다.

네이트는 싸이월드와의 사이트 통합을 통해 다음과 함께 2위권 그룹을 형성하려고 하지만 쉽지 않은 싸움이네요

소비자들의 인식에는 1위, 2위에 3위는 그렇게 기억 속에 남아있지 않습니다.

 

 

소셜커머스의 티켓몬스터와 쿠팡

당장의 이익보다는 앞을 내다보고 손실을 감수하면서까지 광고, 지점 확대 등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는 이유는

소비자의 뇌리에 확실한 1위라는 인식을 심어줄 필요가 있죠.

 

법칙을 모르면 왜 안되지, 라고 생각하지만,

알고보면, 이렇게 되는구나.

어떻게 해야되겠다는게 보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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