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많은 경영학 관련 서적을 읽은 것 같은데
그러면서도 이 책을 읽는 이유는 좀더 마케팅에 대한 현실적인 내용이 있지 않을까.
또 그 동안의 다른 리뷰와 홈페이지를 통해 대리만족을 느꼈기에
스스로가 느껴보고자 통찰편과 해법편을 샀는데
해법편은 현재 보고 있는 중이구요
경영학, 마케팅은 이 블로그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표현이 된 것 같네요
개발과 경영학, 그리고 마케팅MBA까지..
전문가라고는 못해도 읽어볼 책은 다 읽은 것 같고,
직장 생활 중 카페 제휴, 키워드 광고, 이 블로그를 통해 어떻게 블로그를 작성하고 상위 노출하는지까지
익혔다고 생각했는데도 이 책을 보는 건
그 책마다 독자에게 새로운 사실을 알려준다는 것..
읽어나서 이 책 역시 마찬가지라는 것..
p.51
네이버 키워드 광고 성과 분석표인데요
광고비 151,390원으로 매출 305,003원을 발생시켰는데 이에 대한 전체적인 분석을 해준 것인데요
광고담당자라면 이 정도는 알고 한다면 좀더 현실적인 광고 책정과 매출 추정이 가능하겠죠
p.71
전환가치는 객단가로 소비자가 구매하는 총 구매금액을 표시합니다.
평균 5만원짜리 상품으로 2천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상황을 가정할 때 몇 회의 전환이 이뤄져야 하고, 최소유입수는 몇 회가 되는지 등
p.104
창업하고 나서 오픈 광고를 해야겠지만
바로 대대적인 광고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죠
상품 구성 등이 기존 업체들보다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창업 초기에는 꼭 필요한 마케팅을 해야할 것이고
어떻게 손익분기점에 도달 할 것인지 등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이나 Online Marketing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길 권합니다.
대략적인 마케팅 기획을 보다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줄테니까요
지금 당장 기획공부 시작하라 - 기획력이 최강의 업무력이다. 리뷰 (0) | 2014.07.31 |
---|---|
아이보스의 인터넷 마케팅 해법 리뷰- 쇼핑몰 운영 참고 (0) | 2014.02.06 |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장하준, 더 나은 자본주의를 말하다 (0) | 2013.09.09 |
바빌론 부자들의 돈버는 지혜-20대 재테크방법 (0) | 2013.08.21 |
쉽게 알자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 양식, 샘플 (0) | 2013.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