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글로벌 성공시대 > 아프리카로 간 프리마돈나, 성악가 김청자, 말라위 루수빌로 뮤직센터 원장

4. 비즈니스 경제/TV 상자

by 마이클잭슨형 2013. 3. 10. 08:30

본문

글로벌 성공시대 > 아프리카로 간 프리마돈나, 성악가 김청자
전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였고, 현재 말라위로 이주하고, 루수빌로 뮤직센터 원장입니다.

 

지난 주 글로벌 성공시대는 결방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더라구요

KBS 다시보기 목록에 없어서 안한 줄 알았는데 어제 방송편 찾다보니 지난 주에 해서 리뷰 남겨봅니다. ㅠ..ㅠ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유럽무대에 선 성악가
루수빌로 뮤직센터 원장 - 김청자

 

 

한국과 독일에서 성악가로 활동하다 교수직을 은퇴하고 말라위에서 음악을 가르키고 있는데요

 

첫 번째 돌은 믿음
두 번째 돌은 사랑
세 번째 돌은 열정
네 번재 돌은 훈련
다섯 번째 돌은 감사하는 마음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는데요

 

자신의 성공을 말라위 아이들에게 나눠주고 있습니다.

성악 하셨던 분이라 그런가 말씀이 시원시원하시네요

 

 

 

 

2010년 9월에 아프리카 말라위로 떠나

학교도 많지 않은 곳에 뮤직센터가 있습니다.


이들이 음악을 시작한지는 2~3년이 되지 않았지만, 학생들과 경찰들까지 단원들의 구성이 다양하고

밴드 결성 후 말라위 전국대회에서 1등을 차지한 실력을 갖고 있네요

 

 

 

주최측의 초청으로 공연에 참여했는데,
예정된 공연 시간이 한참 지나도 공연을 하지 않아 항의를 해서
4시간만에 겨우 무대에 섰고, 준비된 곡도 다 부르지 못해 안타깝네요

 

 

수업이 없는 토요일에는 아이들을 위해 그림을 그리게하고,
주변의 도움으로 청소년 지원센터도 건립해서 아이들을 돕고 있네요
공부도, 운동도, 그림도 그릴 수 있는 곳
한국의 후원자들이 보내 준 옷도 보이죠.. 

 

 

환갑을 맞이할 때 교수 퇴임 후 어떻게 살지 고민 후 준비 끝에 실행에 옮겼네요
어린 아이들을 보면서 이곳에 정착하기로 결정했고, 후원회의 도움을 받아
학교도 신축하고, 남은 여생을 이곳에서 살기고 다짐합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음악 대학을 가고 싶었지만 형제가 많아
스스로 독립을 위해 카톨릭 단체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독일 간호보조원으로 건너갑니다.

 

그녀의 열정에 독일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음대에 진학하고,
한국과 독일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하던 그녀는
1994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합니다.

김청자씨가 생각하는 성공이란,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상태에 도달하고, 다른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

 

2010년 3월 한국예술종합학교를 퇴임하고,
한국의 집을 처분하고 아프리카로 떠났네요.

돌아갈 집이 있다면 미련이 남기 때문입니다.

2011년 7월 자신의 한국 제자들이 이곳까지 와서 학생들을 가르쳐주고 뜻깊은 시간을 보내기도 했구요

 

그리고 뮤직센터에서 음악을 배우기 위해 다른 도시에서도 찾아오고,
학생들이 많아지면 기숙사도 지을 생각도 갖고 계시네요

 

 

뮤직센터의 학생을 김청자의 도움으로 한국의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외국인 우수인재 장학생으로 공부하러 갔네요

 

노란색 옷의 왼쪽 람바니와 빨간 옷의 오른쪽 필립

이들은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성공해서 이들이 다시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설날 아침, 말라위에는 혼자 있지만,
뮤직센터 학생들을 초대하기 위해, 한국에서 가져온 솥단지에 갈비찜 등의 음식을 장만해서 학생들과 식사를 하네요

 

그리고 다시, 한국에 학생 둘을 유학시키기 위해서 한국어 공부를 준비시키는데요
말라위 미래를 위한 투자와 한국과의 관계를 위해 노력하고 계십니다.

 

 

 

 

현재의 인생과 제 2의 인생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한번 쯤 고민해야 하겠구요.

성공이란 무엇인가와 어떻게 살지도 다시 한번 고민해볼 필요가 있겠네요.

 

이전 글로벌 성공시대를 보시려면

 

2013/02/24 - 글로벌 성공시대 > 샌프란시스코를 사로잡은 천재요리사, 이동민, 베누 레스토랑 대표, 총주방장

2013/02/17 - 글로벌 성공시대 > 미국 주차타워의 혁신을 이룬 남자, 하형록 - 나눔의 경영

2013/02/11 - 글로벌 성공시대 > 나눔으로 행복한 글로벌 리더 2편 -승은호 회장, 정흥원 시장 등 3인

2013/02/11 - 글로벌 성공시대 > 나눔으로 행복한 글로벌 리더 1편 -정재훈박사,플뢰르 펠르렝 등 3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