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한다면 읽어볼 필요가 있을 것 같고
더더군다나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이라면, 실전이라면 하나라도 더 알려고 노력해야될까 싶어 구입
아이보스에서 출판한 두권의 책
온라인 마케팅 통찰 후기는 아래를
통찰편이 거시적인 내용이라면
인터넷 마케팅 해법편은 좀더 세부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이 많다고 해서 같이 구입했는데요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도 실천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이 책은 그런 면에서 꼭 실행할 수 있는, 알고 있으면 유용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p. 35 솔깃한 제안을 하라
블로그 마케팅을 공부하고 운영하면서 느낀 건 네티즌의 관심을 끌만한 제목을 만드는 원리를 터득 했다는 건데
이 책에서는 상품 제목을 만들 때도 이런 식으로 작성하면 한번이라도 더 관심을 받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다고 설명
내용을 쓰는 기법을 좀더 세부적으로 배우고자 한다면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라는 책을 추천합니다
p.107 시나리오 분석을 통한 전환율(구입율) 증대 사례
소비자가 랜딩 페이지를(시작된 페이지) 1단계,
랜딩페이지를 클릭하여 콘텐츠가 시작된 페이지를 2단계
최종 DB를 입력하는 페이지를 3단계,
DB입력이 완료된 페이지를 4단계로 설정 후
각 단계별 소비자의 이탈률을 분석하여 이탈률이 많은 곳에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파악해서 해결을 하라는 것인데요
멋진 디자인으로 무장을 했더라도 소비자가 만족하지 못한 어떤 불편한 점이 있는지 등을 개선하라는 내용입니다
p.119 방문 매출과 방문 비용의 비교
소비자가 쇼핑몰에 방문해서 구입하기까지 비용을 책정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막연하게 하루 얼마 정도의 금액을 책정하는 것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하루 몇명이 방문했고 투자된 비용과 고객이 구입한 금액 등을 분석해서 1회 방문시 소요되는 비용을 분석했고,
이 비용이 나옴으로써 1클릭당 지출할 수 있는 금액도 책정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클릭당 비용이 비싼게 문제가 아니라,
1클릭이 비싸더라도 더 많은 객단가(소비자 구매금액)가 높다면 지출할 수 있는 클릭당 금액이 올려도 된다는 것이죠
p.175 객단가를 높이는 7가지 방법 중
어떻게 해서 각 상품마다의 차별점을 둘 것인가
단순한 양의 차이 이외에 종류 등도 차별화를 두어 더 높은 객단가 구매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p.284 목표 설정과 달성 과정
목표 없는 운영은 나침반 없는 지도와 같다고 할까요?
어디로 가야할지 모른다면 시간 낭비죠
명확한 목표를 정하고 운영하면서 문제점 분석, 보완을 지속함으로써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안내합니다
그냥 막대한 물량 지원이 아니라
효율적인 마케팅을 하려면 공부하고, 실천해보고, 다시 문제점 분석하면서
실패율을 낮춰나가는 것
그래서 이 책도 몇 번 더 읽어볼 가치가 있다고 보여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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