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국제 핸드페이드페어 코엑스 박람회

2. 박람회&전시/정보

by 마이클잭슨형 2014. 8. 26. 18:04

본문

코엑스에서 "서울국제 핸드페이드페어" 가 열립니다

이름만으로도 핸드페이드라고 하니 뭔가 특이하고 새로운 것들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 기대감이 드네요

 

 

명칭 :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2014 (Seoul International Handmade Fair 2014)
           핸드메이드_오래된 미래를 열다 기 간 : 2014년 9월 17일 (수) ~ 9월 20일 (토) 4일간
장소 : Coex Hall B

시간 : 오전 10:00 ~ 오후 7:00 까지
주최 : 일상예술창작센터,(주)한국국제전시

참가팀들이 만든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들도 갤러리를 통해서 미리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인형, 장신구, 링 액세서리  등등

 

 

핸드메이드 전시를 하게 된 이유가 나와있네요 

핸드메이드가 우리 사회의 새로운 문화흐름으로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 생활 속 손쉬운 DIY부터 집짓기까지, 개인의 취미영역에서 지역의 사회적 경제영역까지 폭넓게 확산되고 있어 핸드메이드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과거 핸드메이드는 일상문화였고 산업화와 함께 생활에서 사라지거나 멀어졌다. 산업화와 경제성장은 핸드메이드를 우리 일상으로 다시 불러들이고 있다. 생활문화 전반에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활동이 필요할 뿐 아니라 산업과 경제영역에도 창의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손’과 관련한 활동이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활동의 기본이다.

 

우리 사회 핸드메이드의 다양한 흐름과 문화를 체계적으로 선보이고 소통하며 발전을 꾀하고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장이 필요한 때다. 핸드메이드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 시대와 환경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문화다. 핸드메이드의 다양한 활동과 실험이 이루어지는 시점에서 그런 활동을 모으고 공감하고 확산할 수 있는 방향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

 

핸드메이드가 더 넓은 공감과 공유의 영역으로 퍼져나가 누구나 자신의 삶과 사회를 자연과 공존하며 조화롭게 가꾸는데 힘이 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창의와 소통의 시대에 핸드메이드는 가장 필요한 활동이고 문화다. 

 

 

오카리나 인데 꽤 마감도 좋은 듯 합니다

이 정도 소지하고 한번 쯤 불면 관심좀 끌 듯 :)

 

 

 

전시품목도 다양합니다

공예부터 생활에 필요한 인테리어 소품, 각종 청 등 식품까지

정말 손으로 만들 수 있는 많은 상품들이 전시되니까 눈요깃거리도 꽤 될 것 같구요

 

 

 

전시관 배치도가 나와있으니

관심있는 분야부터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구경하다보면 다리 아프고, 시간도 부족하구요

 

 

 

 

 

아래 이미지 클릭하시면

사전등록신청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건 미리미리 사전등록해서 돈 내고, 관람신청서 작성하느라 다리 아프니.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