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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vs 월마트 새로운 유통전쟁의 시작, 온오프라인 통합전략

4. 비즈니스 경제/성공 전략

by 마이클잭슨형 2013. 6. 27. 2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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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MBA과정을 듣고, 나름대로 하나씩 공부하고 있는데요

만약, 최저가격이나 당일 배송이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면 유통은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유통에 대한 동영상을 찾다보니

온라인 상거래 업체인 아마존과 오프라인 대형마트인 월마트의 유통에 대한 동영상이 있네요

 

 

 

 

왜 유독 아마존만이 월마트의 표적이 된 것일까?


월마트가 아마존의 킨들 제품 판매 중단 선언.
단 애플, 삼성 등 타사의 태블릿 제품 판매는 지속

 


오프라인에서 확인하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형태가 늘어나는 등
온오프라인 통합 시장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


향후 온오프라인 유통시장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 확인

 

구매 전, 구매, 구매 후 단계의 3단계

 

구매 전 : 아마존은 오프라인의 자산을 무상으로 확인하고 아마존으로 끌어들임
구매 단계

            - 아마존 : 킨들 파이어를 통해 모바일 커머스 모색
            - 월마트 : 매장과 연동한 온라인 선주문, 오프라인 후 결제 서비스
구매 후 단계(배송) : 아마존은 10억 달러 투자하여 당일 배송 총력
                            과거 온라인 쇼핑의 한계인 배송 시간 단축하여 오프라인 업체와의 격차 줄임

 

결론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은 새로운 역량 필요

향후 유통시장의 키 플레이어는
온라인의 가격 경쟁력과 오프라인의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을 동시에 갖춘 아마존과 월마트 같은 기업들

 

 

이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자신의 영역을 넘어 상대의 장점을 취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서점 예스24도 보면,

수도권에 당일 배송 뿐만이 아니라, 각 지역에 물류시스템을 설치하여 온라인의 장점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온라인 기업이니까 온라인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온라인 기업만이 경쟁기업이 아닌, 오프라인까지도 대체재로서 경쟁하기 때문에 영역을 넘어서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동영상입니다.

 

 

[출처 : KT 경영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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