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마케팅 교육, 휴넷 마케팅 MBA 오리엔테이션

4. 비즈니스 경제/마케팅 이야기

by 마이클잭슨형 2013. 5. 3. 08:44

본문

어제 책을 받고, 홈페이지 들어가서 로그인도 해보고,

전체적으로 어떻게 됐는지 봤습니다.

 

그리고 오늘 "마케팅 MBA" 첫 수업이 있었는데요. 오리엔테이션입니다.

그래서 짧게 이뤄졌지만, 수업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화면 구성은 어떻게 됐는지 검토, 확인했습니다.

 

오리엔테이션 내용 중 주요 부분만 캡쳐했습니다.

총 5개월 과정입니다. 각 개월별로 듣는 과정이 소개되었네요

 

 

아래와 같이 수업 듣기 전에 각 과정에 대한 소개와 목표가 나와있네요.

미리 읽어보고, 어떤 내용이 나올지, 이 강의에서 내가 무엇을 배워야겠다는 준비를 합니다.

 

 

 

녹색과 파랑색이 있는데

녹색은 "강의 중심"이고, 파랑색은 "사례 중심"입니다.

 

확실히 MBA과정이라 이론 분야만 배우는게 아니라,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 구성이 맘에 듭니다.

 

 

화면 구성에 대한 소개인데요.

화면 구성이 어지럽지도 않으면서 필요한 메뉴는 다 구성되어 있네요

 

 

수업 구성도 교수가 가르치는 단방향 적인 학습진행이 아니라,

학습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해서, 학습 내용을 좀더 적극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했습니다.

 

 

수업을 들을 때 이런 진행으로 이루어진다는 걸 알려주는 팁이 있습니다.

 

 

"마케팅 MBA" 뿐만 아니라, 전략 MBA도 마찬가지지만,

떠밀려서 받는 수업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많은 것을 듣고, 생각하면서 내가 하는 일에 어떻게 적용할지 항상 고민을 해보겠습니다.

 

온라인강좌의 이점이 이런 것 아닐까요.

오프라인으로 수업 듣는다면, 지금 이 시간에 수업 듣는게 가능했을까 싶습니다.

온라인이기 때문에 이 시간에, 이해될 때까지 여러번 들을 수 있는거겠죠.

 

관련글 더보기